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대전시 도시철도 버스정류장 광고판 소상공인 무료지원 선정기준

by 티스토리 애자 2024. 2. 17.

대전시 도시철도 광고판 무료이용 방법

대전시가 도시철도 광고판 등 홍보 매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을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홍보물의 내용, 디자인, 사회적 가치 등을 평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대전시 도시철도 버스정류장 광고판 소상공인 무료지원이란?

대전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소상공인 등에 시 보유 홍보 매체 일부를 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대전시에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는 소기업이 대형홍보판, 도시철도 광고판, 버스정류장 안내 단말기 등의 홍보 매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홍보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자 합니다.

광고매체의 예시

소상공인 무료지원의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응모 서식을 내려받아 3월 15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서에는 사업체명, 대표자명, 연락처, 사업장주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홍보물 내용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시는 4월 중 홍보매체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용 대상 업체 16개 사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홍보물의 내용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지
  • 홍보물의 내용이 사회적 가치와 공익성을 지닌지
  • 홍보물의 내용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지
  • 홍보물의 디자인이 세련되고 현대적인지
  • 홍보물의 내용이 사실과 일치하는지

 

선정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팁은 무엇인가요?

선정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아래의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되, 과장이나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지역의 문화나 역사, 특산물 등을 연관시켜 지역경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면 좋습니다.
  • 사회적 가치와 공익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환경보호, 공동체, 복지, 인권, 평등 등의 주제를 다루거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하면 좋습니다.
  • 창의적이고 독창적이어야 합니다. 즉, 다른 업체와 구분되는 독특한 아이디어나 스토리를 담아야 합니다. 또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표현이나 유머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 디자인은 세련되고 현대적이어야 합니다. 즉, 색상, 글꼴, 레이아웃 등의 요소를 조화롭게 배치하고, 시각적으로 눈에 띄고 인상적인 이미지나 그래픽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 내용은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즉, 허위나 오류가 없도록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출처나 인용을 명시하고,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전시 도시철도 버스정류장 광고판 소상공인 무료지원은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좋은 기회입니다. 관심 있는 사업체는 신청 기한을 놓치지 마시고,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관련 링크: 대전시 도시철도 버스정류장 광고판 소상공인 무료지원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