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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신고

정부24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및 필요서류는?

by 티스토리 애자 2024.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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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화면(출처-정부24홈페이지 화면)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납부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은행이나 공공기관에 제출할 때 필요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정부24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및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으로 발급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입니다. 정부24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수수료 없이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휴대폰, 아이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3.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회원도 비회원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증서가 있어야 발급 가능합니다. 정부24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회원 신청하기]를, 없으신 분들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개인] 또는 [법인]을 선택하고, 신청 내용을 작성합니다. 빨간색 점으로 표시된 부분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의 종류] 등을 잘 입력해 주시고, [사용목적]을 선택하거나, [그 밖의 목적]인 경우 기타 목적을 직접 입력해 줍니다.
  5.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여 직접 출력하는 경우엔 수령기관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발급 부수는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은 직접 본인 출력하는 방법 외에도 전자문서로 보내거나, 근처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수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문수령은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지방세 납세확인을 하기 위해 구비서류를 담당 공무원이 열람하는 것에 동의하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것까지 마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민원 신청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시 지방세납세증명서 필요서류

  •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 제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여권 등)
  •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위임인의 신분증 제시
  • 법인대표자가 신청하는 경우: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제시
  • 상속인이 신청하는 경우: 상속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 (초)본 제시
  •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 (초)본, 후견인 증빙서류 제시
  •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제시

이상으로 정부24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및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수수료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 보세요.

방문시 접수 및 처리기관 안내(출처: 정부24홈페이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9002&CappBizCD=13100000056&tp_seq=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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