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탄 만큼만 내는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는?

by 티스토리 애자 2024. 2. 2.

탄만큼만 내는 자동차보험인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결정하는 차별화된 보험상품입니다.  캐롯퍼마일 보험을 이용해 본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과 단점, 보험료 계산 방법, 후기 등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평일 출근길에만 차를 타는 중소기업 직장인입니다. 저는 차량 운행이 적은데도 기존의 자동차보험료가 너무 비싸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탄만큼만 내는 자동차보험인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지인을 통해  알게 되었고, 인터넷을 통해 가입해보기로 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디지털 보험사로,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의 대형 투자사에서 같이 만든 보험상품이라고 홈페이지에서 이야기합니다. 이 보험의 특징은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주행거리가 적다면 보험료가 저렴하고, 주행거리가 많다면 보험료가 비싸집니다. 이 상품의 보험료는 매월 후불로 납부하거나, 1년 보험료를 한번에 납부하고 1년 뒤 정산시점에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매월 후불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한번에 50만 원씩이나 되는 돈을 내기가 부담스러웠기 때문입니다.  가입 과정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캐롯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를 하고 최종금액을 보니 기존의 자동차보험에 비해 20% 가까이 총 내는 보험료가 저렴했습니다. 티맵할인도 되고 뭐 다른 보험에서 해주는 할인특약도 다 들어갔습니다.

가입 후에는 캐롯 플러그라는 장치를 차량에 설치해야 합니다. 이건 2~3일후에 집으로 택배로 도착합니다. 그냥 차 그 12V 자리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캐롯플러그는 차량의 주행거리와 운전습관을 측정하고, SK 스피드메이트와 연동하여 사고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점

  • 주행거리가 적다면 보험료가 저렴하다.
  • 매월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라 연납보다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 캐롯 플러그를 통해 운전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

단점

  • 주행거리가 조금만 늘어나도 기존의 보험료보다 더 비싸다.
  • 캐롯 플러그를 차량에 설치해야 한다.
  • 캐롯 플러그가 위치추적을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

개인적으로 주행거리가 적은 편이라 이상품을 통해서 자동차에 들어가는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캐롯플러그인지 뭔가 하는것 때문에 앱에서 포인트도 줘서 주유도 하고 상품권으로 교환도 할 수 있었습니다.

마냥 많이 탄다고 월납입액이 많아지는게 아니라 포인트로 다시 돌려주는 방식이다 보니 단점을 조금이라도 상쇄하는 것 같습니다.

사고 발생 시에는 캐롯플러그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SOS가 돼서 전화가 온다고 합니다. 이건 바로 위치추적이 되서 알아서 오는 것인지, 가입한 전화번호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온다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캐롯 플러그가 위치추적을 하는지에 대한 의문은 있지만,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탄 만큼만 내는 자동차보험인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이 보험이 매우 유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떠신가요? 탄만큼만 내는 자동차보험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홈페이지 주소: 캐롯 공식 퍼마일자동차보험 홈페이지(1분 간편 자동차보험 계산하는 곳)

김해 레일파크에서..


개인적인 가입후기입니다. 개인의 사정에 따라서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