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청년도약 플러스 적금으로 청년희망적금 연계하고 비과세 혜택도 누리자!

by 티스토리 애자 2024. 1. 30.

플러스 적금은 청년희망적금 만기자를 대상으로 하는 1년 만기 적금 상품입니다. 일반 적금보다 높은 금리와 청년도약계좌와의 연계가능성, 비과세 혜택, 중도해지이율 상향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청년도약 플러스 적금에 가입하고 적금 공백을 해소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청년희망적금을 만기까지 유지하고 있는 20대 청년입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정부와 은행이 함께하는 정책금융상품으로, 월 최대 70만 원씩 5년간 납입하면 연 6%의 금리를 적용받아 원금과 이자 5000만 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개인소득이 연 7500만 원 이하, 가구소득은 중위소득의 180% 이하인 만 19~34세입니다.

저는 청년희망적금을 통해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의 후속 상품으로, 월 최대 100만 원씩 5년간 납입하면 연 4.5%의 금리를 적용받아 원금과 이자 7000만 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개인소득이 연 1억 원 이하, 가구소득은 중위소득의 300% 이하인 만 19~39세입니다.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하면, 청년희망적금의 만기수령금을 한 번에 저축할 수 있고, 청년도약계좌를 3년 이상 유지하면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또한, 청년도약계좌를 3년 이상 유지하는 경우에는 중도해지이율을 은행의 3년 만기 적금 금리 (이달 시중은행 기준 약 3.2~3.7%) 내외 수준으로 상향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청년도약계좌를 5년 만기를 다 채우지 않아도 비과세 혜택과 은행 적금 수준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하는 동안에는 추가 저축이 불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적금 공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권은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 가입자를 대상으로 일반적금보다 금리가 높은 1년 만기 적금 상품인 ‘청년도약플러스적금 (가칭)’을 출시했습니다. 청년도약플러스적금은 4월 출시 예정으로 가입기간은 4~5월입니다. 대상은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입하는 가입자로, 만기는 최대 1년입니다. 금리와 조건 등 세부내용은 각 은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청년도약 플러스 적금에 가입하여 적금 공백을 해소하고, 청년도약계좌와의 연계를 통해 비과세 혜택과 중도해지이율 상향을 누리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청년희망적금과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 플러스 적금을 연계하여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돕는 정책금융상품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20대 청년들에게도 이런 기회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해 정부와 은행이 함께하는 정책금융상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청년도약 플러스적금 이래도 가입 안할래?

 

청년도약 플러스적금 이래도 가입 안할래?

청년도약 플러스 적금은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 가입자를 위한 특별한 적금 상품입니다. 일반적금보다 높은 금리와 유연한 납입조건을 제공합니다. 정책금융 상품으로 연 6%의 금리를 적용받아

ironcoff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