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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하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by 티스토리 애자 2024. 1. 31.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은 일반임대사업자 등록과 홈택스 신고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하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오피스텔의 특징, 의무 임대 기간, 환급 절차에 대해 알아보세요.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하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

 

오피스텔은 사무실과 주거공간을 겸한 업무시설입니다. 오피스텔을 분양받을 때는 부가가치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이 부가가치세는 일반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피스텔의 특징

오피스텔은 주택이 아닌 업무시설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피스텔을 주거용으로 사용하면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을 하려면 업무용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오피스텔 분양가는 토지비와 건물비로 구성되는데, 토지비는 면세 사업이므로 부가세가 부과되지 않고, 건물비에만 부가세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부가세 환급은 건물비에 대한 부가세 10%만 받을 수 있습니다.

  1. 의무 임대 기간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을 하려면 일반임대사업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일반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10년간의 의무 임대 기간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오피스텔을 주거용으로 변경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어기면 환급받은 부가세를 다시 납부하고, 과태료를 부과받습니다. 따라서 의무 임대 기간을 잘 고려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1. 환급 절차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은 홈택스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일반임대사업자로 등록하고,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면 신고하신 계좌번호로 부가세 환급 금액이 이체됩니다. 부가세 환급은 오피스텔 분양 계약 시 지불한 계약금, 중도금, 잔금에 대해 3번에 나누어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은 일반임대사업자 등록과 홈택스 신고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하기 전에 오피스텔의 특징, 의무 임대 기간, 환급 절차에 대해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이 오피스텔 부가세환급 신청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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