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산시 빈 점포 창업 지원사업, 임차료와 리모델링비 최대 1100만원 지원

by 티스토리 애자 2024. 12. 16.

오산시 원동 빈 점포를 임차해 신규 창업하거나 점포를 이전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점포 임차료와 리모델링비를 최대 1100만원까지 지원하고, 세무, 노무, 법률, 사업 홍보 등 경영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과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세요.

오산시 빈 점포 창업 지원사업이란?

오산시는 구도심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빈 점포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오산시 원동 (오산역 앞 구, 문화의 거리)의 빈 점포를 임차해 신규 창업하거나 점포를 이전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현재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점포 임차료 (월 최대 50만 원)와 리모델링비 (인테리어·옥외광고물 등) 등이 점포당 최대 110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또한,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무, 노무, 법률, 사업 홍보 등 경영 컨설팅도 제공됩니다. 청년 상인의 일자리 창출의 효과를 위해 19세~39세 청년 상인의 경우 선발 시 우대가점이 부여됩니다.

이 사업은 오산시 상권의 중심지였던 오산역 일대의 빈 점포를 채워주고, 원도심 골목상권에 새로운 경제활력의 바람을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됩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도전의 기회를 부여하고,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더해주는 win-win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Q. 오산시 빈 점포 창업 지원사업에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청을 원하시면 오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오산시 지역경제과로 방문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17일까지입니다.

Q. 신청 후에는 어떤 과정을 거치나요?
A. 신청 후에는 서면과 면접 심사를 거칩니다. 서면 심사는 3월 18일부터 3월 22일까지, 면접 심사는 3월 23일부터 3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심사는 창업전문가 등 외부위원을 포함한 심사위원단이 ▲추진의지 ▲사업아이템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을 평가하여 적격자를 선정합니다. 최종 선정자는 3월 26일에 발표됩니다.

Q. 지원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A. 지원금은 점포 임차료와 리모델링비로 구분되어 지급됩니다. 점포 임차료는 월 최대 50만 원, 총 600만 원까지 12개월간 지급됩니다. 리모델링비는 인테리어·옥외광고물 등에 사용되며, 점포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지원금은 사업 착수 후 1개월 이내에 신청하면 됩니다.

Q. 지원받은 점포는 얼마나 유지해야 하나요?
A. 지원받은 점포는 최소 2년 이상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2년 이내에 점포를 폐업하거나 이전하는 경우에는 지원금을 환수하게 됩니다. 단, 천재지변, 화재, 강제철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환수하지 않습니다.

추가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