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웹호스팅 후기: 왜 나는 공유호스팅을 선택하지 않았을까?

by 티스토리 애자 2023.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거 여러분! 오늘은 제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웹호스팅에 대한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호스팅 선택은 중요한 결정 중 하나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왜 공유호스팅을 선택하지 않았는지, 그 이유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려 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웹호스팅을 이용할 때 항상 아이피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여러 호스팅 서비스를 검토하고 비교한 결과, 개인 블로그의 안전성과 안정성을 고려하여 공유호스팅보다는 독립된 아이피를 가진 VPS(Virtual Private Server) 호스팅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를 여러 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아이피의 중요성

검색 엔진의 색인과 블랙리스트에 대한 걱정이 있었습니다. 공유호스팅에서는 같은 아이피를 공유하는 다른 사용자의 불법 활동으로 인해 나의 사이트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고민거리였습니다. 특히 해외 호스팅의 경우, 한 아이피 대역에 국내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요소를 가진 사이트가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2.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의 관련성

검색 엔진에서의 랭킹에는 아이피의 지리적 위치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위치와 동일한 지역에 호스팅 서버가 위치한다면 검색 결과에 더 잘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의 블로그가 주로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면 국내 아이피가 더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3. 개인 경험

이런 고민 끝에 독립된 아이피를 가진 VPS 호스팅을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의 블로그는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고, 검색 결과에서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호스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며 결정했다는 점에서 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4. 호스팅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판단

어쨌든, 누구나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호스팅 선택의 고민. 이런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호스팅 선택에 고민 중인 다른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요약

글을 마무리하며, 나의 개인적인 호스팅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들이 호스팅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생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각자의 목적과 상황에 맞게 호스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속적인 관리와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블로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함께 블로깅의 즐거움을 나눠보도록 합시다!

댓글